• 최종편집 2024-04-16(화)

sports
Home >  sports  >  스포츠댄스/모델

실시간뉴스

실시간 스포츠댄스/모델 기사

  • 라인댄스로 생활의 활력소를 찾는다
    라인댄스(Line Dancing)는 말그대로 여러명이 한 줄로 서서 리듬에 맞추어 같은 스텝으로 춤을 추는 것이다. 일종의 걷기 운동의 변화라고 할수 있다. 영국의 민속춤에서 시작된 라인댄스는 점차 사교춤 형식으로 발전되었고 미국의 서부 개척 시대에 남성들이 줄을 맞추어 같은 동작으로 방향을 전환하면서 추던 춤이 인기를 얻으면서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유행되었다. 이후 국제적인 행사와 축제를 통해 라인댄스는 문화적인 현상이 되었고 결혼식, 파티, 그리고 사교 행사에서 기본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게 될 정도였다. 유럽, 미주, 남미는 물론 중국, 일본 아시아까지 파급되어 중국에서는 3, 4명만 모여도 음악을 틀어놓고 라인댄스를 추는 유튜브 영상을 자주볼 수 있다. 또한 볼룸댄스나 살사댄스 등에서는 남녀의 숫자적 균형으로 파트너가 필수적이지만 라인댄스는 이런 고민이 필요 없다. 파트너 없이 혼자도 가능한 춤이다. 율동의 난이도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기본기만 익히면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춤이다.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 가족단위로 하면 더 좋다. 한때 국내에서 유행했던 꼭짓점댄스도 라인댄스에서 힌트를 얻은 것이다. 전세계인이 즐기는 라인댄스는 춤 자체가 갖는 사회성, 공동체 의식으로 동료들과 함께 재미있게 놀면서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지켜주는 대표적인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시니어층은 이미 신체적으로 노화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운동을 통해 그 속도를 최대한 늦추는 것이 목적이다. 노화의 기본인 근육 감소는 걸음걸이부터 골다공증, 혈액순환, 심혈관계 등의 다양한 질환 악화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대체적으로 구기 운동은 몸의 반쪽을 주로 사용하는 편측운동이 많지만 라인댄스는 뒤로도 걷고 옆으로도 걸으면서 3대 근육인 허리 근육, 엉덩이 근육, 다리 근육에 큰 도움이 된다. 송파 잠실일대에서 활동하는 라인댄스 이재영 전문강사는 “라인댄스는 스텝을 익히는 자체가 뇌를 훈련시키는 정신적 자극이 되고 반복적인 움직임은 팔과 다리, 허리근육의 유연성을 좋게한다.”면서 건강하게 오래살기를 원하는 요즘의 시니어층에게 꼭 권하고 싶은 운동이라고 강조했다.
    • sports
    • 스포츠댄스/모델
    2023-08-11
  • 나의 인생 2막 시니어모델 도전한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2023 미시즈, 베스트 모델 콘테스트'가 8월 28일 부산 동래구 농심호텔 특설무대에서 국내 최대규모로 개최된다. 이 대회는 다양한 문화활동과 엔터테인먼트에서 활동할 시니어 모델을 발굴하는 프로젝트다. 단순한 외모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시니어들의 건강하고 세련된 멋스러움을 그 기준으로 하는 축제의 장이다. 그동안 마음속으로만 간직하고 있었던 소중한 꿈을 인생 2막을 맞아 펼쳐보일 수 있는 기회이다. 이날 행사는 오프닝 세리머니를 시작으로 2023 미시즈, 베스트 모델 콘테스트 본행사에 이어 연예인 축하공연과 시상식, 모든 후보자와 내빈이 함께하는 스텐딩 와인파티 등으로 진행된다. 인기 방송인 조영구 사회로 진행되며 트로트계의 싸이로 알려진 '인생 뭐 있나'의 가수 이병철과 '마지막 승부'의 가수 김민교, MBN 불타는트롯맨 TOP30 용광로 트롯맨 최성 가수의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30세 이상의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30~42세, 43~55세, 56세 이상 각각 3개 조로 나눠 모집한다. 수상자들에게는 K뷰티 시니어모델조직위에 소속돼 패션쇼와 부산 문화 대축제 참여 등 에이전시에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심사위원장은 박동석 조이뉴스24 사장, 심사위원은 이경안 세무법인 송림 이사, 김종현 더페이스성형외과 원장, 장현석 서울더빛의원 대표원장, 조명옥 오페라드레스 대표원장, 최민석 아신홀딩스(주) 대표이사 등이다. 이우룡 K뷰티 시니어모델조직위원회 위원장은 "미시스 베스트 모델 콘테스트는 외모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시니어들의 건강한 멋스러움을 그 기준으로 한다"며 "시니어라는 인격을 상품화하지 않고, 누구나 자신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보일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sports
    • 스포츠댄스/모델
    2023-08-06
  • 시니어 근육 운동, 다 함께 춤을 춥시다
    건강을 위해 운동이 필수라고 생각하면서도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시니어가 많다 댄스스포츠는 과거 특정 계층만 즐긴다는 인식이 강해서 일반 시니어들은 거부감을 갖거나 소질이 없다며 손사래부터 치는 사람이 많았다. 요즘 댄스스포츠는 젊은 층 뿐만아니라 시니어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댄스스포츠는 스트레칭을 기본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운동 효과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나타나는 다양한 질환의 기본인 근육감소증을 예방할 수 있어 시니어 댄스 스포츠는 말 그대로 60세 이상 시니어를 위한 맞춤형 댄스스포츠로 주목받고 있다. 시니어 댄스스포츠는 어떤 운동인가. 모든 스포츠가 그러하듯 스포츠는 일단 근육량을 늘려주고 근력 및 기능도 증가시킨다. 그렇다면 그리 어렵지도 않고 재미있게 몸을 움직이는데 운동도 저절로 되다보니 건강이 좋아졌다면 귀가 솔깃해진다. 그 중 하나가 댄스스포츠다. 음악에 맞춰 여러가지 스텝을 밟으며 몸을 움직이는 유산소 운동으로 심폐기능 강화, 근력강화 그리고 자세교정, 유연성 발달 등으로 대중적인 문화 콘텐츠로 확산되고 있다. 여기에 신나는 음악에 맞춰 동작을 하다보면 자신감 향상은 물론 우울증도 사라진다. 스트레스도 날려버리고 치매 예방효과도 있어 시니어 생활체육으로 전국적으로 파급되고 있다. 고교 동창생들이 부부 단위로 모여서 댄스 파티를 즐기기도 한다. 시니어 댄스스포츠는 일단 시작을 했다면 일주일에 1~2번씩 꾸준히 배워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엔 누구나 어색할 수도 있겠지만 기본을 익히고 나면 점점 실력이 늘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성취감, 자신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6개월 정도면 충분히 기초과정을 습득할 수 있다. 시니어 댄스스포츠는 전국 각지에 분포되어있는 문화센터, 복지관 또는 주민센터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고, 일반 전문학원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혼자서도 연습할 수 있지만 댄스스포츠 특성상 오프라인 모임이 일반적이다 보니 지역별 댄스동호회를 통해 같은 관심사를 가진 동료들과 함께 배우는 것이 효과적이다.
    • sports
    • 스포츠댄스/모델
    2023-07-06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