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13(화)
 
  • 500개 넘는 체육 문화 프로그램 운영하는 대형 스포츠센터
  • 풍부한 인프라 구축으로 생활체육 향유할 많은 기회가 강점

체육센타.JPG

 

생활체육에 대한 구민들의 관심과 열기가 뜨거운 만큼 서강석 송파구청장의 열정도 한층 달아올랐다.

 

서 구청장은 구민 건강 증진을 위해서는 구민들에게 생활체육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줘야 한다는 신념으로 생활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에 역대 최대의 관심을 쏟고 있다.

 

송파구에는 500개에 달하는 다양한 체육 문화 프로그램 운영하는 대형 스포츠센터 체육문화회관을 비롯해 구가 관리하는 체육시설들만 25개에 달한다.

또한 생활체육시설이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 구민들이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쉽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다.

 

거여동에 위치한 송파구체육문화회관은 수영장, 헬스장, GX, 골프연습장, 스쿼시장, 복싱장뿐만 아니라 농구, 배구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매머드급 대형 스포츠 센터다. 구민들이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500여 개가 넘는 체육 문화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매년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송파구 여성축구단의 보금자리인 송파구여성축구장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쾌적한 시설로 매달 대관신청이 밀릴 정도이다. 배드민턴체육관 역시 평일에도 빈자리를 찾기 힘들 정도로 생활체육에 대한 구민들의 열기가 가득하다.

 

특히 송파구는 주민들이 최대한 많은 곳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장소를 활용해 체육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잠실유수지와 탄천유수지에는 축구장, 야구장, 족구장, 풋살장, 게이트볼장, 배드민턴장, 농구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오금공원체육시설도 인기가 좋다. 지역주민들이 힐링 산책코스로 애용하는 오금공원에는 풋살장, 소프트 테니스장, 농구장을 이용할 수 있다. 예악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개롱초등학교 인근 거여고가 하부에 위치한 아우름체육센터는 비가 올 때도 게이트볼, 론볼, 라켓볼, 배드민턴, 농구, 족구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무료 개방되어있는 시설로 별도 예약 없이 이용가능하다.

 

이밖에도 송파구에는 각 지역마다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 족구장 등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근린공원 등 146개 지역에 총 13백여개의 야외운동기구를 갖추고 있어 많은 지역주민들이 애용하고 있다.

이에 송파구는 구민들의 생활체육에 대한 여러 요청사항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생활체육의 저변을 더욱 확대해 가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생활체육시설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활기찬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건강도시 송파조성에 역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47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파구, 풍부한 생활체육 기반으로 구민 건강 증진에 역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