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4(월)
 
  • 3쿠션은 정확한 이론이 필요한 매우 과학적인 스포츠
  • 베테랑소사이어티, 시니어 특화형 당구프로그램 열어
당구레슨.jpg
수준별 맞춤교육으로 진행하는 당구 교실 (사진-베테랑소사이어티)

 

당구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동네 가까이서 편하게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최고의 시니어스포츠다.

 

최근 당구는 당구장 고객의 80%가 시니어세대일 정도로 시니어스포츠로 대중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방송과 함께 프로팀과 프로리그 탄생으로 유명스타 선수들이 등장한 것도 이유이겠지만 시니어세대들에게 당구는 아주 친숙한 오락게임으로 동호인 저변이 전국적으로 분포되어있다내년에는 시니어 세대를 위한 전국 단위 당구리그대회도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과거 당구는 단순 오락게임 개념으로 체계적인 교육이 없이 그냥 친구따라 잠시잠시 즐겼던 것이 전부다. 은퇴후 친구들이 모두 당구장에 모여들자 자신도 당구를 칠 수 밖에 없다.

기본 테크닉을 모르고 무작정 즐기는데 시간을 보내다 보니 10, 20년을 게임해도 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특히 3쿠션은 정확한 이론과 공의 각도와 흐름을 연습하면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매우 과학적인 스포츠다.

그래서 직장생활로 당구를 자주 접할수 없었던 대기업 임원 출신이나 교직, 공무원 출신 시니어들이 당구를 체계적으로 배우기 위해 당구 아카데미를 찾고 있다.

 

시니어 전문 커뮤니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베테랑소사이어티에서 당구 교육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세계당구선수권 및 당구 월드컵 해설 위원, 서울 당구연맹 선수로 활동했던 허해룡 대표원장이 진행을 맡고 있다. 수업은 현재 7명이 그룹을 이루어 1시간 레슨, 1시간 실습으로 진행하고 있다. 당구 경험에 따라 회원들의 실력차가 있기 때문에 개인레슨처럼 보조 강사와 함께 수준별 맞춤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본 자세에서부터 스트로크 훈련, 스탠스 및 각도 등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수업하니 수강생들의 호응이 매우 좋은 편이다혼자서 백번을 치기보다는 단 하루라도 전문강사를 통해 배우게 되면 일반 아마추어 무대에서 충분히 당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베테랑소사이어티는 시니어들의 다양한 취미를 전문가에게 배울 수 있는 기회와 취미를 공유하면서 새로운 친구를 만들 수 있는 시니어들의 커뮤니티 플랫폼도 제공하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37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니어 3큐션당구 제대로 배워보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