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8-13(화)
 
  • 구인·구직 한 번에 해결하는 송파구의 일자리통합지원센터

송파일자리.jpg

 

서울 송파구는 각종 일자리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취업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송파구 일자리를 구축한다.

그동안 구는 구청 홈페이지 일자리통합지원센터메뉴를 통해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소개해 왔으나 단순히 기관 링크만 제공되는 경우가 많았다.

주로 구청에서 진행하는 일자리 사업 소개에 한정되는 경우가 많았고 정보의 양과 질이 부족해 구직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는 데 한계가 있었다.

 

이에 구는 서비스 제공 방향을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전환하고 지난 6월부터 송파구 일자리누리집을 새롭게 운영하고 있다. “찾기 쉽게 한곳에 모아서! 찾기 전에 먼저!”를 기본 방향으로 취업정보의 허브 역할을 담당한다.

 

송파구 일자리누리집에는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 송파시니어클럽 등 관내 총 21개 일자리시설 정보가 등록된다. 시설별, 대상별, 사업별 검색 기능을 추가해 추가 접속 없이 바로 정보 확인이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역량교육 직업기술훈련 고용지원금 기업지원제도 등 일자리와 관련한 폭넓은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특히, 구는 누리집 시스템 구축을 전문 업체가 아닌 구청 첨단도시과를 통해 추진해 예산 절감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주민 필요에 맞는 플랫폼을 구축할 방침이다.

 

구직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SNS 일자리정보 채널도 확대개편한다. 3월부터 기존 송파구 일자리센터카카오톡 채널을 송파구 대표 일자리 SNS 채널로 통합하여 21개 시설 정보를 모아 수시로 제공한다. 또 월 1일자리 톡톡뉴스를 발송해 주요 채용정보와 함께 각종 일자리 행사, 프로그램 소식 등을 전한다.

 

서강석 구청장은 이번 취업정보 통합플랫폼 운영을 통해 주민들이 일자리 정보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적극 도울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송파에서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민선8기 목표인 일자리 43000 개 창출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77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취업 정보 한 곳에…송파형 통합플랫폼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