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3(금)

wellbeing
Home >  wellbeing  >  시니어스포츠클럽

실시간뉴스

실시간 시니어스포츠클럽 기사

  • 철인 8백명, 1등급 수질 석촌호수에 몸을 던졌다
    롯데월드타워는 지난 7월 16일 석촌호수와 롯데월드타워에서 수영과 마라톤을 결합한 도심 속 이색 스포츠 대회 '2023 롯데 아쿠아슬론'을 개최했다. 롯데 아쿠아슬론(Aquathlon)은 철인 3종 경기에서 사이클을 제외한 수영 1.5km, 롯데월드타워 1층부터 123층까지 2917개의 계단을 올라가는 ‘수직 마라톤’ (SKY RUN) 2종목으로 구성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대회로 참가 신청이 3일 만에 마감되는 등 지난해보다 약 두 배가 많은 800여 명이 참가했다. 17세부터 최고령으로 완주한 곽인수 씨(72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참가자와 함께 미국, 영국 등 외국인 10명도 레이스를 벌였다. 대회 결과 남자부에서는 권민호(42분 35초), 여자부는 김혜랑 씨(49분 27초)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롯데월드타워와 함께 석촌호수는 서울의 ‘그린 랜드마크’로 불리고 있다. 석촌호수는 서울 유일의 자연호수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백화점, 롯데호텔, 롯데월드타워 등으로 둘러싸인 호수로 수질은 거의 모든 항목에서 1등급이다. 롯데의 석촌호수 수질 개선은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대표적인 사업이다. 롯데는 송파구청과 함께 2021년부터 석촌호수 수질 개선 사업을 진행해 왔다. 광촉매를 활용한 친환경 공법으로 녹조 형성을 억제하며 석촌호수를 꾸준하게 관리해 수질환경기준 거의 모든 항목에서 '1등급' 판정을 받았다는 게 롯데 측의 설명이다. 지난 5월에는 송파구와 롯데 6개 계열사(롯데지주,롯데물산, 롯데백화점, 롯데칠성음료, 롯데케미칼, 롯데월드)가 함께 수질 개선 업무 협약도 맺었다. 이날 대회에서 류제돈 롯데물산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석촌호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 wellbeing
    • 시니어스포츠클럽
    2023-08-14
  • 석촌호수서 ‘송파건강 워킹챌린지’ 걷기미션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지난 5월 21일 석촌호수에서 시민 900여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걷기 챌린지를 진행했다. 이번 ‘송파건강 워킹챌린지’는 일상에서 실천하기 쉬운 걷기운동으로 주민들이 지속적인 건강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구는 습관 형성 플랫폼 기업으로 유명한 ‘챌린저스(Challengers)’와 협업하여 미션 수행 방식으로 진행됐다. 챌린저스는 지난 코로나19 기간동안 앱을 통한 6시 기상미션인 ‘미라클모닝’으로 자발적인 건강 습관을 유도해 널리 알려졌다. 참가자들은 21(일) 오전 10시부터 석촌호수 2바퀴(5km) 걷기미션을 완료하고 챌린저스 앱으로 인증을 받았다. 인증에 성공하면 참가비 1만 원을 포인트로 되돌려 받고 선크림 2종, 스마트 패치, 리유저블 팩 등 기념품도 제공받았다. 이날 석촌호수 둘레길에는 ▲송파구 캐릭터 ‘하하호호’와 함께 하는 포토존 ▲캘리그라피 ▲솜사탕 코너 ▲럭키 드로우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챌린지 참가자 외에도 누구나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구민체육대회를 4년만에 부활하고 맨발로 걷는 황톳길 조성, 야외 운동기구 점검, 생활체육교실 개선 등 생활체육 인프라 확대를 강조하는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민선 8기 전략과제 중 하나로 ‘생활체육의 도시’를 선정하고 생활체육과 신설 후 관련 예산·정책 지원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누구나 건강하고 활기찬 여가생활을 누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wellbeing
    • 시니어스포츠클럽
    2023-08-14
  • 건강한 시니어 위한 필수 운동 알아보기
    시니어운동은 심혈관질환 위험을 낮추고,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주요 3대 만성질환에 대한 새로운 발생을 줄이고, 기존 질환의 관리를 도와준다. 또한 여러 가지 암에 대한 위험성을 낮추며, 우울증이나 불안 장애 등 정신적 질환에 대한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그 외에 적절한 체중 유지를 돕고 뼈 건강 유지, 낙상 예방, 신체 능력의 향상 등 여러 이득이 있다. 건강한 시니어생활을 위해 할 수 있는 운동이 무엇이고, 운동하면서 어떤 점에 유의해야 하는지 살펴보자. ⏻ 시니어 운동 방법 각 개인의 운동 능력은 다양하고 처한 상황이 달라서 어떤 운동을 얼마나 해야 하는지 그 실천 방법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 유연성 운동, 균형 운동의 4가지 범주를 포함하여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운동을 해야 한다. 또한 낮은 강도부터 천천히 시작한다는 원칙을 지키며 운동해야 한다. 1.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은 신체의 큰 근육들을 규칙적이고 지속적으로 움직여 심장과 혈관을 더 강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운동이다. ▲ 중강도 운동(2시간 30분/주) 운동 종류 : 빨리 걷기, 자전거 타기, 댄스스포츠, 수영 운동 빈도 : 하루에 30분씩 일주일에 5일 이상 ▲ 고강도 운동(1시간/주) 운동 종류 : 조깅, 등산 운동 빈도 : 하루에 20분씩 일주일에 3일 이상 2. 근력 강화 운동 근력 강화 운동은 근육을 단련하여 낙상과 골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운동 종류 : 윗몸 일으키기, 팔굽혀펴기, 턱걸이, 계단 오르기, 역기 들기, 탄력밴드 운동 운동 빈도 : 일주일에 2일 이상, 같은 동작 8~12회 반복(1세트), 2~3세트로 서서히 증가 3. 유연성 운동 유연성 운동은 저항 운동과 함께 할 경우 자세 안정성과 균형감각을 향상시켜준다. 운동 종류 : 맨손 체조, 스트레칭 운동 빈도 : 10분 동안 일주일에 2~3회 이상, 스트레칭하고 그 상태를 10~30초간 유지 4. 균형 운동 최근에 낙상의 경험이 있거나 보행에 문제가 있는 낙상 위험군의 경우에는 주당 3일 이상 균형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운동 종류 : 옆으로 걷기, 발뒤꿈치로 걷기, 발끝으로 걷기, 앉았다 일어서기 운동 빈도 : 하루에 20~30분 이상씩, 일주일에 2~3일 이상하고, 낙상의 위험이 있으면 일주일에 3일 이상 권장 시니어스포츠클럽 자료실
    • wellbeing
    • 시니어스포츠클럽
    2023-07-17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