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3(금)
 
  • 하나은행, 시니어 위한 ‘TV 공과금 납부’ 서비스 촐시
  • 영업점 방문없이 익숙한 TV 활용한 서비스 범위 확대

SSC_20230707101942_O2.jpg

 

집에서 TV 화면을 보면서 각종 생활 공과금 납부를 해결한다.

 

하나은행은 시니어 세대를 위한 금융접근성을 개선하고 소비자의 편의성 제고를 시니어 세대들에게 익숙한 TV를 활용하는 등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환경 적응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위해 SK브로드밴드 ‘B tv’를 통한 ‘TV 공과금 납부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

 

‘TV 공과금 납부서비스는 TV채널의 장점인 큰 화면을 활용해 서비스 화면을 보면서 리모컨을 통한 손쉬운 조작과 휴대폰 인증만으로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전기요금 등 생활 공과금을 간편하게 조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시니어 고객들이 가장 친숙한 채널인 TV를 활용해 모바일뱅킹의 작은 화면과 조작의 어려움을 보완하고 단순거래를 위해 영업점까지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방문 시 대기 등 여러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업으로 65세 이상 사용자를 대상으로 오랜 기간 사전 테스트를 거쳐 시니어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U/X)을 설계했다.

 

‘TV 공과금 납부서비스는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의 전략적 파트너십 사업의 일환으로 SK브로드밴드 ‘B tv’ 서비스 내 해피시니어메뉴에서 일부 셋탑박스 모델(UHD3)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양사가 보유한 채널 및 인프라를 활용해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하나은행 디지털전략본부 관계자는 "최근 은행들의 디지털금융 확대에 따라 시니어 세대에 대한 금융 소외 현상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시니어 세대들에게 익숙한 TV를 활용하는 등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환경 적응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33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집에서 TV 화면을 보면서 공과금 납부 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