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3(금)
 
  • ‘통합의학의 메카 장흥, 건강한 삶의 장을 열다’라는 주제
  • 14일까지 국내 130개 의료기관 참여, 통합의학 체험 운영
박람회 장흥군.jpg
▲ 2023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사진/장흥군)

 

2023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가 '치유와 힐링, 통합의학과 함께'를 주제로 오는 9월 8일~14일까지 7일동안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대학병원, 대학, 의료기관, 지역 보건소 등 130개 기관에서 다양한 의료진과 전문가가 참가해 통합의학적 진료체험을 제공한다.  항노화뷰티관, 건강증진관, 의료산업관, 통합의학관, 보완대체의학관, 건강음식관, 특산물판매장 등 7개관에서 다양한 테마별 통합의학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통합의학관은 양방·한방 내과, 만성질환 성인병, 구강검사, 치매검사 등 다양한 체험과 전시가 마련됐다.

보완대체의학관에서는 홍채 검진, 근육신경조절술, 카이로프랙틱 등 관람객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보완대체의학 체험이 진행된다.

항노화뷰티관에서는 성형외과 전문상담, 피부노화 검사, 두피마사지 체험, 아로마 손마사지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주제관에서는 역대 박람회 히스토리, 한방테마 전시관, 명사 초청 건강 강좌와 토크 콘서트가 열린다.

9월8일 개막식에는 미스터트롯 출신 이찬원·박지현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9일부터는 김중권(건강강좌), 유화승(건강강좌), 최태성(역사강좌), 오한진(양방강좌), 김오곤(한방강좌) 등의 의학관련 강의가 진행된다.


10일 오후 3시 컨벤션센터 인향관에서 열리는 특강에 ‘큰별샘’이란 별명으로 잘 알려진 최태성 강사가 나와 ‘우리 역사 속의 의학이야기’를 전한다.


장흥군은 올해 박람회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통합의학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행사운영에 초점을 맞췄다.

지난해 2022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는 80여 의료기관, 보건계열 대학, 협회단체가 참여하고, 관람객 5만5000여 명이 다녀가면서 힐링박람회로서 위상을 높이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김성 장흥군수는 “통합의학박람회는 통합의학을 한자리에서 보고, 듣고, 체험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건강박람회”라며, “박람회를 방문해 개인의 건강을 점검하고, 사람 중심의 통합의학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92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9월8일 '장흥'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