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3(금)
 
  • 변화하는 일자리 트렌드에 맞춰 신직종 전문가 양성
  • 신규 일자리 분야 진출 위한 ‘신직종 소개 특강’도 개최
서강석구청장.jpg
서강석 송파구청장 (사진/송파구)

 

송파구는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일자리 지원사업으로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를 통해 '신직종 특강'을 실시한다.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는 송파구에서 직영하는 취업, 창업지원 및 직업훈련 기관으로 올해 개관 6년 차를 맞았다. 과거 여성들의 전통적인 직업군에서 벗어나 4차 산업 분야부터 인문학, 예술분야, 예비 여성 CEO까지 폭넓은 사회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일자리 트렌드에 맞춰 최근 구인구직 수요가 높은 데이터라벨러두피탈모관리사등의 신직종 전문가 양성과정을 마련하고 새로운 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인공지능 시장이 성장하면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데이터라벨러는 지난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과 고용노동부 직업사전에 신생 직업으로 등록됐다.

재택근무가 가능하고 탄력적으로 근로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경력단절 여성에게 인기가 좋다.

교육은 전문성을 갖춘 과학기술정통부 산하 NIA와 함께 AI 학습 데이터 개요,데이터 라벨링 실습, 직무역량 평가에 따른 수익 프로젝트 운영 등 데이터라벨러 교육을 지원한다.

 

안정적인 일자리로 주목받고 있는 두피탈모관리사양성과정은 두피생리학 및 탈모학개론, 기기학 및 화장품학, 두피관리사 CS 및 직무역량 평가 등 두피탈모관리 직무 심화실습을 진행해 수료 후 즉시 현장 진입이 가능하도록 교육할 방침이다.

수료 후에는 두피탈모관리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두피클리닉센터, 피부과, 가정의학과, 한의원 등 미용의료 계통으로 취업 지원할 계획이다.

 

캐릭터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이른바 왕초보도 캐릭터 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이음센터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당 과정에서는 2D를 기반으로 한 기본 소양부터, 제작한 캐릭터를 활용하는 실용적인 방법까지 모든 과정을 집약적으로 교육한다.

지난해 수료생 18명 중 17명이 제작한 캐릭터 이모티콘이 네이버 라인, OGQ 등 소셜 미디어 입점에 성공했다. 캐릭터 메모지, 키링 등 제작품은 굿즈플랫폼 출시까지 마쳤다.

 

이밖에도 구는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채용 연계형 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과정을 진행, 정리수납 이론부터 현장실습, 인턴 채용까지 연계할 예정이다. 경력단절 여성들의 경제활동 재진입을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일자리 교육이 사회 진출과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경력단절 여성에게 적합한 새로운 직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인력 양성과 채용 연계 등 맞춤형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홈페이지(www.songpacareer.or.kr)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03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파구, 경력단절 여성 사회진출 돕는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